Xbox 360도 핵(hack) 되고 있다.

네덜란드의 해커 그룹이 Xbox 360의 게임 디스크의 내용을 통째로 다른 미디어로 옮기는 데 성공했다 한다. 관련기사.

Xbox가 PC와 유사한 아키텍처를 갖고 있었고 보안에 신경을 많이 쓰지 않은 시스템이라 핵이 쉽게 이뤄졌고, 핵이 된 후에는 자연스레 mod chip이란 soft mod를 통해 다른 시스템이나 PC에서 Xbox 게임을 돌릴 수 있었다. PlayStation도 여기서 자유롭지는 않았다.

마이크로소프트가 Xbox의 경험에서 교훈을 얻어 Xbox 360에는 보안에 더 신경을 쓰고 아키텍처도 PC와는 많이 다르게 만들었다고 하지만 Xbox 360이 완전히 핵되는 것도 결국 시간 문제가 아닐까 싶다.

Technorati : , , , , , , , ,

Tagged

One thought on “Xbox 360도 핵(hack) 되고 있다.

  1. […] Xbox 360? 핵(hack)?고 있다?서 ?어?. […]

Leave a Reply

